1. YBM 건대센터 수강신청 과정
해커스 오픽 국룰 교재 5페이지만 보고 놔둔 지 거진 한 달이 지나가며..
개강 전에 공부를 좀 제대로 해보자! 하고 마음을 다잡았었다.
근데 100% 계속 미루고 미룰 것 같아서 학원을 등록하기로 했다.

사실 우리 집에서는 종로가 더 가까워서 종로로 주말반 다닐까... 하다가
내 연구실이랑 더 가까운 YBM 건대센터에서 오전반으로 수강 신청을 하기로 했다!
2호선 건입에서도 엄청 가까워서 그냥 고민 없이 서치 ㄱㄱㄱ
YBM어학원 토익 실제문제로 수업중
종로,강남,신촌,건대,인천,대구,부산 지역 토익,스피킹,회화,일본어,중국어 전문학원
www.ybmedu.com
YBM 건대센터 사이트 들어가서 오픽치면 수강할 수 있는 강의가 쫘르륵 나온다.
건대센터는 Leon 선생님께서만 강의하시는 거 같아서 선생님 선택에 대한 고민은 없었다.
나는 8/18 월요일부터 수강하는 반에 들어가고 싶었는데 내가 이걸 찾아보고 있던 게 바로 개강 수업날 이후였다.. ㅠ_ㅠ
그래도 아직 수강신청은 가능한 것 같아서 YBM 건대센터 카톡에 여쭤봤다.

다행히 수강 신청 가능할 것 같아서 바로 담날 학원으로 ㄱㄱㄱ

학원에서 수강신청 하러 왔다고 하면 핸드폰으로 수강신청하는 법을 알려주신다.
쇽쇽쇽 뭐 안내대로 하면 결제해주시고 ~ 수업 관련한 내용 다 친절히 안내해 주신다.
YBM어학원 앱으로 출결도 하고 강의실 정보 등등등 다 볼 수 있었다.
짱 신기;; 신세계... 나 때는.. 지문 찍고 학원 출결 체크 했는디 .. ? ? ? Anyway..
수강료는 218,000원! (평일 오전 10:00 ~ 11:20)

학원에는 자습할 수 있는 공간이 있다.
교실에 따로 자습 공간이 마련된 건 아니었고 데스크 오른쪽 공간에 요로코롬 책상이랑 의자가 비치되어 있다.
이중 몇몇 테이블은 토익 스터디 전용 테이블이라서 나는 매번 수업시간 전에 자유(?) 좌석에 앉아서 이전 시간에 배운 내용 복습하고, 숙제하고, 개인 공부하고 등등등.. 암튼 쾌적해서 집중하기 좋았다!
2. Leon's 오픽마스터 IM~AL목표[2주완성] 수업 후기

[교재]
수업은 Leon 선생님 자체 교재와 스크립트 프린트 가지고 진행이 된다. (교재비: 7,000원)
[커리큘럼]
아무래도 2주반(10회 수업)이다 보니 오픽 시험에 나온 모~~든 주제를 다루진 않으신다. (다른 학원도 마찬가지인 듯하다.)
그래도 괜찮다. 선생님께서 2주 반 수업에 꼭 필요한 주제들을 중심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해 주시기 때문이다.
덕분에 배우지 않은 주제에 대해서도 대답할 수 있을 정도로 영어 실력이 향상되었다.
나는 2주 동안 주거 공간, 교통, 운동 등 필수 + 돌발 주제 다 배워가서 시험에서 잘 돌려 쓸 수 있었다 ㅋㅋ
그냥 뭐 당연하게... 한국어로 A, B, C 분야에 대해 설명할 수 있으면 D도 어느 정도 할 수 있지 않는가? 딱 그런 느낌이다!
본인이 열심히 복습 + 숙제 잘하면 충분히 고득점 받을 수 있는 정도이니 걱정 안 해도 될 것 같다.
[수업 진행 방식]
하루에 2개의 토픽을 배운다.
각 토픽을 시작할 때 예시 문제를 듣고 각자 중얼중얼 답하는 시간을 가진다.
사실 이런 걸 하면 ‘아, 나 영어 못하는데 어떡하지…?’ 하고 걱정될 수 있다.
다들 부끄러워서 엄청 작게 중얼중얼거리니까 괜찮다.
나도 너무 부끄러워서 그냥 입을 다물고 있던 적도 있다. 괜찮다.
게다가 다른 분들은 여러분에게 전혀 관심이 없을 테니 괜찮다. ㅋㅋㅋㅋㅋ
그리고 수업은 영어 공부를 좋아하는 나에게는 넘나 넘나 재밌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오픽에서 쓸 수 있는 필수 표현 + 회화에서 많이 쓰이는 표현을 한 번에 다 알려주신다.
중간중간 필러나 인토네이션, 발음, 할 말 없을 때 쓰는 표현들 등등 오픽 시험에 필요한 팁들도 다 알려주신다.
A 주제에서 배운 표현들을 B, C, D 등등 다른 주제에 어떻게 돌려 쓰면 좋은지 이런 팁도 다 전수해 주셨다. ㅋㅋ
더 자세한 내용들은.. 선생님의 영업 비밀일 수도 있기 때문에 여기까지 쓰겠다.
[숙제]
스크립트 쓰는 숙제, 외우기 숙제 등 조금 있는데 부담 없는 정도다.
* 학생분들 다들 바쁜 거 알기 때문에 숙제는 자율이었다!
선생님께서 스크립트 첨삭도 해주시고 발음도 잘 봐주신다.
숙제는 자율이었지만 최대한 최대한 많이 얻어가려고 열! 심! 히! 해갔다.
성인이 된 나의 학원비는... 다 내 돈이니까요... 뽕 뽑아야지.. ㅠ_ㅠ
[인원]
아마 월수금반 화목금반 뭐시기 대충 뭐가 나뉘어져 있는 것 같다.
매일 매일 수강 인원이 바뀌었다 ㅋㅋ 고건 고거대로 재밌었다.
대충 3~7명 정도?
대부분 대학생이었고 직장인 분들도 계셨다.
고정 멤버분들이랑은 내적 친밀감 겁나 쌓였다.
아무래도 오픽이 자기 경험에 대해 설명하는 시험이다 보니 다른 분들의 삶을 듣게 되고... 그렇구나.. 오..! 하면서 재밌어했다. ㅎㅎ
사실 속으로만 혼자 재밌어했다.
내향형 인간이라 그냥 리액션 그런 거 1도 없이 혼자 즐겼다.. ㅠ_ㅠ
[결석]
만약 빠지게 되면 선생님께서 올려주시는 녹화 강의 보고 공부해 오면 된다.
나는 연구실 일정 이슈 때문에 한 3번 빠졌는데 전혀 문제없었다.
앞서 말했다시피 선생님께서 우리의 상황을 다 이해해 주시기 때문에 다 괜찮다!
3. 시험 결과
종강은 8월 29일 금요일이었고, 시험 날짜는 8월 31일 일요일 오전 10시였다.
2일 동안 배운 거 쏵 복습하고 내가 썼던 스크립트들 다시 읽어보면서 공부했다.
* 물론 2주 동안 학원 공부 외에도 유튜브를 보며 따로 공부했습니다. 이 부분은 다음 포스팅에서 다루겠습니다.

오예 ~ IH ~ ㅠㅠㅠㅠㅠ
사실 시험 때 엄청 버벅대서,...... IL, IM 나와도 그냥 다음 시험 열심히 준비하기로 했다.
근데 IH 나와버렸다. 나이스.
사실 내 토익 점수는 960점이다.
영어 → 한국어는 이제 어느 정도 하는데, 한국어 → 영어가 전혀 안 돼서 학원을 다니게 된 것이었다.
내 말문을 트이게 해 주신 Leon 선생님께 무한한 감사를 드린다… ㅎㅎㅎㅎㅎㅎㅎㅎ 오예~
궁금한 점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댓글 남겨 주세요.
제가 아는 범위 안에서 정성껏 답변드리겠습니다.